돈가스집을 하는 전씨는 민주당에 호감이 생긴 것도 아니기 때문에 아예 정치 자체에 관심을 두고 싶지 않다고 말했고.
문재인 대통령 할 때는 국방이나 이런 데에서 그냥 넘어갔잖아요.실패한 노무현‘언론개혁 집착 소통 망쳤다온라인 홍수 ‘가짜뉴스 원죄盧가 만든 ‘인터넷 청와대文정부서도 끝내 외면당했다돈 없이는 정치할 수 없나술 먹던 노무현.
부산은 지난 대선 때 윤석열 대통령에게 표를 몰아준 지역이다.부산에선 관심이 덜하다며 윤 대통령 지지 의사를 밝혔다.경제 쪽으로만 자꾸 신경을 써야지 정치나 검찰 쪽이 너무 두드러지면 국민에게 반감이 오지 않겠어요? 툭 하면 검찰이 잡아들이고 인사도 검찰 출신이 너무 많이 나오니까….
정부·여당에 실망감을 드러낸 이들이 꽤 됐지만 그렇다고 민주당을 지지하는 것은 아니었다.부산에선 시장에 가서 TV 틀어놓고 하는 얘기 들어보면 이재명 욕을 억수로 하더라고요.
둘 다 언뜻 손이 안 가니까….
국회의원이 다 민주당이고 야당 지지자들이 많이 사는 곳인데 이기겠능교.지금은 9년 11개월 가입자나 10년 가입자가 한 달 차이로 지급률이 10%p 차이 나지만 앞으로 이런 절벽이 없어진다.
중복연금 삭감 완화 반영 안 돼 유족연금은 19세 이하의 손자녀가 받을 때도 있는데 앞으로 연령기준이 25세 이하로 확대된다.노인 경제활동 저해라는 비판이 일면서 폐지(축소)하는 추세다.
유족연금은 특히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.19년 59% 같이 세분된다.